무릉 오선녀탕’에서 알뜰 피서 즐겨요!
동해시(시장 심규언)가 시민과 동해 무릉건강숲 이용객에게 여름철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고자 자연친화적 물놀이 시설인 무릉 오선녀탕을 개장한다.
진입로 포장, 편의시설 확충 등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물 재정비
1
2
1
2
무릉 오선녀탕
오는 8일에 개장하는 오선녀탕은 8월 2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, 올해에도 무료로 개방하여 알뜰 피서지로 인기를 끌 예정이다.
무릉 오선녀탕은 야외 풀 5개와 화장실, 탈의실, 샤워시설 등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, 올해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함께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데크를 추가로 설치해 그늘 밑 휴식공간을 마련하였으며, 주차장도 170면으로 증설했다.
또한, 기존의 비포장 진입로를 포장하여 접근성을 개선하고 탕 안쪽으로 자갈과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탕 둘레에 자연석을 보강하는 등 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정비를 마쳤다.
박종태 동해시 보건소장은 “지난해 24,870명이 무릉 오선녀탕을 이용하는 등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.”며,
“각종 인프라와 편의 시설 보강을 통해 무릉계곡, 동해 무릉건강숲과 함께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와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물놀이 하기 좋은 곳, 야외풀이 5개,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가족과 함께 올 여름 피서지로 이만한 곳이 없을 듯 한데요. 바로 동해 무릉 오선녀탕입니다. 동해하면 볼거리 먹거리 또한 풍부하니 동해에서 놀면서 힐링을 누려봐요~
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
발행2019년 07월 07 일자